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대구

대구 근교 가볼만한 곳 세계유산 달성 도동서원

by Dreamer H 2021. 9. 19.
728x90
반응형

얼마전 남편이랑 데이트를 했더라지요~
대구근교 어디갈까 고민하다가 가게된 달성 도동서원!!
들어가는 길이 자연이 그대로라서 드라이브 제대로였어요~!

도착해서보니 날씨가 좋아서인지
돗자리펴고 계신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우리도 가지고 올껄 이런 아쉬움이 있었어요!

*도동서원 주차장은 넓지 않아서
한참 대기하다가 주차했어요!
갓길 주차할까하다가 양심이..ㅎㅎ
가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달성 도동서원

도착해서 제일 먼저 도동서원 종합안내 읽기!
사실 읽는다기보다는 사진찍고 살짝 보고 끝이었던것 같아요 ㅠㅠ
남편이 대신 열심히 읽었으니깐~! 괜찮아용 ㅎㅎ

세계유산 달성 도동서원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도동서원
이 비석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대구에 이런곳이 있는지 전혀 몰랐거든요!!
UNESCO!!!

달성 도동서원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은 여러곳이 있더라구요~
기회가 된다면 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언젠가 다 가보겠죠?ㅎㅎ

달성 도동서원 은행나무

입구 옆에 보면 아~!
이런 감탄사가 나오는 나무가 바로 보여요!!

달성 도동서원 은행나무

이건 400년된 은행나무라고 하더라구요!!
세월의 흐름과 웅장함이 느껴지는 나무였어요!
뭔가 기를 받는 듯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ㅎㅎ

달성 도동서원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비석.
정확하게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ㅎㅎ

비석 뒤로 보이는 공사현장이 저는 그저 맘이 아팠어요.
어여빨리 마무리해서 좋은 모습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달성 도동서원

들어가는 입구에요!!!!
두구두구!!!!

들어가서 본곳!
현대식 물건들도 꽤 있어서 조금 놀랐지만.ㅎㅎ
구석구석 열심히 구경했지요 ㅎㅎ

대구 달성 도동서원

그리고 달성 도동서원의 꽃이라고 할까요
공부하는 장소!
강학영역이에요!!!
자연과 너무 잘 어울리는 장소였어요~!

대구 달성 도동서원

"강학 영역은 학문을 닦고 배우던 공간이다."
드라마에서 보던 공부하던 곳이더라구요!!
딱 드라마에서 보던 모습 그대로인 느낌이었어요!

대구 달성 도동서원

공부와 거리가 먼 저는...
여기 누워서 낮잠자고 싶었어요..
가만히 앉아있으니깐 더운 날씨인데도 바람이 시원하고
살랑살랑 부는 바람이 자장가처럼 느껴지는 느낌...ㅋㅋ

대구 달성 도동서원

강학영역에서 내려다본 풍경.
공사하는 것만 아니면 너무 멋있었을 듯 해요.
물론 이모습 그대로도 멋있지만요~!

대구 달성 도동서원

다 보고 나오는길에 너무 아쉬워서 들어가는 입구를 다시 찍어봤어요!
나무와 기와가 너무 잘 어울려요!

대구 근교에서 데이트 장소를 고른다면 강추에요!
크게 넓지는 않아서 짧은 시간에
좋은 구경 할 수 있어요~!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더라구요~!
기회가 있다면 한번은 방문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국내여행 > 대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데이트 장소 송해공원  (0) 2021.09.20

댓글